전남도, 투자 매력 넘치는 산단 온라인 세일즈 노상문 기자 2021.04.08 15:38



[시사우리신문]전라남도는 지난 3월 첫 온택트 투자설명회에 이어 도내 산단 분양 활성화를 위해 2번째 온택트 투자유치 설명회를 8일 개최했다.

 

이번 투자유치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비대면 플랫폼을 활용해 화상으로 진행했다. 기업인, 시군 관계자 등 250여 명은 전남도 유튜브 채널 ‘으뜸전남튜브’로 참여해 설명회 진행자와 온라인으로 실시간 질문․답변을 이어갔다.

▲ 온택트 투자유치 설명회

 

설명회에서는 전남의 산업단지 현황과 투자환경을 소개했다. 또 투자 매력이 넘치는 8개 산단의 분양 안내와 산업단지 공급계획도 안내했다.

 

특히 전남지역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, 규제자유특구, 외국인투자지역, 산업위기 대응 특별지역, 지방중소기업 특별지원지역 등 특별지원지역 지정현황을 알기 쉽게 지도로 위치를 설명했다. 지정될 경우 누릴 수 있는 혜택도 소개해 기업인의 이해도를 높였다.

 

전남도는 올해 목표인 250개 기업 투자유치를 위해 시군, 유관기관과 함께 다양한 산업 분야 비대면 투자설명회를 할 방침이다.

 

이병용 전남도 투자유치과장은 “기업수요에 맞는 산단 부지제공 등 양질의 투자유치 행정서비스를 해 전남에 입지를 희망하는 기업을 반드시 유치하겠다”고 말했다.


기사입력: 2021/04/08 [15:38]
최종편집: ⓒ 시사우리신문


가장 많이 읽은 기사

URL 복사
x
  •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