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0 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장 어워드 개최 김은수 기자 2020.09.14 14:50



[시사우리신문]인천광역시(시장 박남춘)는 「2020 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장 어워드」를 개최한다고 밝혔다.

 

올해로 제5회를 맞는 「아름다운 공장 어워드」는 노후 산업시설 환경개선 및 쾌적한 근로환경 조성을 실천하는 모범적인 기업을 선정하여 시상함으로써 기업의 자발적 환경개선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시행하는 인천시만의 독창적인 산업분야 시상식이다.

 

▲ 갤러리(지오테크놀로지)  © 시사우리신문편집국

 

「아름다운 공장 어워드」는 각종 국내외 행정평가 1위, 국비유치 공모사업 선정 등의 탁월한 실적을 내며 타시도의 벤치마킹 모범사례로 인정받고 있는 인천시의 산업시설 환경개선 및 인식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.

 

「아름다운 공장 어워드」를 통해 선정된 모범적인 공장은 시 주도의적극적인 환경개선으로 조성된 산업시설과 함께 인천시의 산업탐방프로그램‘인스로드’의 탐방코스로 구성되어 시민이 체험하고 견학하는 과정을 통해 중소기업 및 산업시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여 발전된 산업도시 인천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긍정적 효과 창출에기여하게 된다.

 

올해 진행되는 「2020 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장 어워드」 참가자격은 인천에 소재하는 중소기업 및 중견기업의 공장 또는 산업시설이면 제한없이 해당 군․구 또는 기업지원기관[인천지방중소기업청,한국산업단지공단(인천지역본부, 주안부평지사), 인천테크노파크, (재)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, 인천상공회의소(지식재산센터) 등]의 추천을받아 참가할 수 있다.

 

▲ 회사전경(썬파크)  © 시사우리신문편집국

 

추천받은 공장 및 산업시설은 디자인 등 심미성(60%), 그 외 기술, 경영, 안전 등(40%)의 심사기준에 따라 각 분야 전문가들의 심사(1차 :서류심사, 2차 : 현장심사)를 거쳐 최종 선정기업을 결정하게 된다.

 

추천기한은 오는 9. 25일까지이며 제출서류는 기업의 일반현황을 기재한 추천서와 자랑하고 싶은 우수한 사항들에 대한 사진과 추가설명자료를 자유롭게 첨부하여 제출하면 된다.

 

선정기업 발표 및 시상식은 11월에 실시할 계획이며, 수상기업은 아름다운공장 인증현판과 함께 2021년도 인천시 기업지원사업을 신청할 경우 우선 지원되거나 가점이 부여되는 혜택이 제공된다.

 

이남주 시 산업진흥과장은 “인천시는 양적 생산성을 중시하던 과거의틀에서 벗어나 사람중심의 환경개선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창출을 위해 앞으로 산업시설 환경개선 및 인식개선사업을 확대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”라고 말했다.

 

 


기사입력: 2020/09/14 [14:50]
최종편집: ⓒ 시사우리신문


가장 많이 읽은 기사

URL 복사
x
  •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.